청심국제중고등학교입니다.

청심국제중고등학교는 미국의 유명 사립학교의 교과서를 채택하여 영어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우리학교는 국어와 국사, 중국어 관련 과목을 제외한 모든 수업은 영어교과서를 이용해 영어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영어와 그에 따르는 능력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학생들은 미국에서 이뤄지는 교육과 동일한 교육을 한국에서 받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학생들은 영어환경에서 영어교과서로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교육받고 있으며, 이것을 바탕으로 외국대학 진학도 가능합니다.
우리학교는 살아있는 영어학습을 가능하게 하고자, 20% 이상의 원어민 교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세계적 수준의 질 높은 교육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암기위주의 학습 대신에, 자기 주도적 학습과 창의적 학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교육의 필요성 없이교사들은 학생들의 학습효과를 최대화 하고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우리학교는, 최고수준의 특성화중학교/특수목적 고등학교로서, 최고 수준의 교육을 추구하는 교사들의 노력과 학생들의 능력과 요구에 부합하는 개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사립학교로 거듭날 것입니다.

학생들에게 각자 개인의 능력과 요구에 맞춰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교과과정 이외에 음악, 미술 등 특별활동 등의 특수능력 향상 프로그램, 자율적 동아리 활동과 클럽활동을 통해 음악, 문학, 미술, 체육의 영역에서 소질을 계발할 수 있습니다.

우리학교의 학생들은 국제감각과 리더십을 고양시키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지도자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우리학교의 학생들은 자발적 활동 및 학교신문 출판에 참여하고 있으며, 학문적 토론과 스포츠 게임, 타학교(국제학교, 외국인학교, 기타 특수사립학교)와 연계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리더십을 키우기 위한 기본적이고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방문객 및 외국인들을 접하며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 하고 다른 유명학교 견학을 통해 경험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타 학교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더 나은 교육과 리더십 학습을 할 기회도 갖고 있습니다.

국제학술교류

College Board와의 교류

  1. 1) 2007년 2월 : AP Test Center 및 PSAT Center로 공인되었음
  2. 2) 2007년 10월 : College Board의 AP Director 내교
  3. 3) 2007년 11월 : 17개 AP 교과목 AP 인증 받음
  4. 4) 2008년 1월 : SAT Center로 공인됨
  5. 5) 2008년 7월 : AP Literature 담당 Eric Pollock 선생님이 2008 AP Conference의 main speaker로 초청받음.

대만 국립대학과의 교류

대만 국립대학교와 학술 교류의 일환으로 본교에서 2007년 처음 개최 하기 시작하여 매년 6월 초에 전국단위의 중학교 창의력 대회 개최

미국 Honors Society 교육기관과의 교류

  1. 1) National Academic Quiz Tournament 협회와의 교류

    청심국제고등학교는 한국에서 National Academic Quiz Tournament 대회를 개최하는데 NAQT의 공식적인 허가를 받아 2008년 3월에 첫 대회를 본교에서 주최.

  2. 2) English Honors Society 와의 교류

    “Quill & Scroll”과 “English Thespian Society” 에 한국 chapter로 등록 및 공인받음.

국제 Network 구축

미국내 IVY Plus 대학 방문

매년 6월~7월 사이에 해외진학 담당선생님들이 주요 미국 명문대학을 방문하여 본교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인재들을 홍보

OACAC Conference 참여

매년 7월 미국 대학 입학관계자들과 전세계 고등학교 카운셀러들이 주최하는 conference에 참가하여 가장 최신의 입학정보를 수집하여 본교의 교육방향과 목표설정을 구체화 한다.

AP Conference 참여

매년 7월 College Board에서 주관하는 AP Conference에 본교의 우수한 AP 선생님들을 참가케 하여 세계 교육의 흐름체험과 AP교사 초빙건 추진.


자매결연

Raffles Institution과의 학생 교류

싱가폴 최고의 명문 중고등학교인 Raffles Institution 과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 문화 교류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매년 여름에는 청심국제중고의 학생들이 RI를 방문하여 다양한 문화 체험과 봉사활동을 하며, 가을에는 RI의 학생들이 본교를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와 교육을 경험하며, 청심학생들과 함께 한국실정에 맞는 Community Service를 기획하여 실천하게 한다.

중국 칭화 고등학교

영국 명문 고등학교와의 학술 활동 교류

  1. 1) Harrow School과의 학생 활동 교류: 10월경 Math & Science 대회 참여
  2. 2) Royal Russell School과의 활동 교류: 10월경 MUN 대회 참가
  3. 3) Canford School과의 활동 교류: 10월경 Debate, Speech, Drama 대회 참가

해외 교육기관의 본교 방문 활성화

2007-2008 미국대학 및 국제 학술 기관의 본교 방문

  • - 2008년3월: Oxford 대학 학생회 내교. Oxford 대학 설명회 개최. Ox ford의 심층 interview 수업 강의
  • - 2007년 10월 : College Board AP Director 내교. 본교의 AP 교사들과 Workshop
  • - 2007년 4월 & 11월: 영국 Royal 왕립 음악원 내교. 학생들의 음악 급수시험 실시

국제화 Curriculum


  • - 국제법, 국제경제, 국제정치, 세계사, 국제문제 등 글로벌 안목을 키우는 인문/사회과목을 중점으로 한 80학점을 반드시 이수하도록 하여 학생들이 Global mind를 키우도록 하였다.
  • - 방과 후 학교 수업을 이용하여 심과 과학 (AP 수업 및 경시반 운영)수업을 제공하여 해외대학의 이공계 학과 지원 준비도 가능하게 하고 있다.

학년별 진학지도 계획안

중학교 3학년- 청심국제고등학교는 청심중학교에서 이미 해외진학을 목표로 하는 중3 학생들이 더욱
치열해져 가는 해외진학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앞선 준비를 하도록 방향을 제시한다.

  • - 학생 개별 상담 학부모
  • - 워크샵 SATII 수업 및 Pre-AP Course 제공
  • - 고등학생들과 연계된 activity 활동

고등학교 1학년

  • - SAT II 1~2과목 준비
  • - 학교 영어시간과 방과후 수업을 활용한 지속적인 SATI 시험 준비
  • - 흥미 있는 활동들을 위한 계획 및 실행
  • - 학문적 탐구 방향 제시
  • - PSAT 시험 준비
  • - AP 수업 실시

고등학교 2학년

  • - 첫 SAT I 시험
  • - 3개의 SATII 시험 마무리
  • - 첫 AP 시험. 평균 3과목 이수 할 수 있게 지도
  • - 개별 학문 탐구 심화.

고등학교 3학년

  • - SATI 시험 마무리
  • - AP 시험 3~4개
  • - 특별활동 심화.
  • - 대학 정보 습득
  • - 에세이 및 레주메 정리.
  • - 대학 지원서 작성.

CSIA In Pursuit of School Partnerships

Since the opening of CSIA in 2006, the school has been pursuing school partnerships with foreign schools in order to create the opportunity for students to expand their global perspective and their experience with many cultures.

The hope of the school is to provide student exchange programs bringing our students abroad as well as bringing foreign students to visit CSIA to experience the Korean academic and home culture.

Most recently a ‘memorandum of understanding’ was signed with Raffles Institution of Singapore.
This resulted in a successful student exchange program that traveled to Singapore from July 20-30th, 2008. The school is planning a return visit by reffles students and teachers around November 10, 2008.
(Pictures depicting that visit should be able to be found on the CSIA web-site)

The opportunities provided by these school partnerships are beneficial for students who can broaden their experience with students of other cultures (which helps them prepare for an international experience at university); develop their communication skills in English (English is the language of learning in Singapore, for example); involve themselves in local community service projects; develop stronger friendships with other CSIA students through traveling out of the school environment; can have an enjoyable time while still pursuing educational objectives (students are invited to participate in the school’s normal classes during the time of their visit); develop lasting bonds of fellowship with foreign students who may also experience a short home-stay program.

The benefits for the teachers and the school are that teachers can participate & observe other teachers methods and materials. The teachers can co-teach classes together with other the visiting school’s teaching staff. Research reports can be brought back to CSIA, so that the school can also benefit from the broadened teaching experiences. Teachers have a chance to compare strategies, and materials with other schools, and make their own assessment about how CSIA can improve, and how we may be able to benefit orther schools.

Since there are many advantages for CSIA to develop partnerships including but not limited to :
- student exchange, MUN internationally; academic competitions; sports; music performance; continuous development of teachers skills, methodology & curriculum, then CISA will continue to vigorously pursue school partnershi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