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중고등학교입니다.

생활관 운영 방침

내가 하려고 하는 일이 옳고 그른지 내 양심은 벌써 알고 나에게 박수를 보내기도 하고 반대로 경종을 울리기도 합니다. 태어날 때부터 평생을 나와 함께하면서 일거수일투족을 주시하는 양심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따를 수 있는 선한 마음의 바탕을 굳건히 다져 나갈 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우리 인간은 한 없이 베풀고 잊어버리는 자연의 혜택을 받으면서 부모와 형제자매 그리고 이웃과의 관계 속에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게 됩니다. 이러한 관계에는 중요한 사실이 하나 숨겨져 있습니다. 먼저 잘 주고 잘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갈등과 투쟁 미움과 증오 뒤에는 내가 먼저 잘 주지 못한 것이 발단이 되어 일어나게 됩니다. 공동체 생활에서 우리가 체득하게 될 가장 중요한 덕목은 모든 일에 있어서 나보다 상대를 먼저 배려할 수 있는 자세일 것입니다.

학생들은 미숙한 점이 많지만 중요한 점은 모두가 미래사회의 주인공이요 개성을 지닌 인격체입니다. 따라서 생활관의 규율은 엄격히 지켜나가되 지도 과정의 모든 내용은 부드럽고 따뜻한 부모의 마음에서 벗어남이 없도록 할 것입니다.

본교 생활관은 학생들이 스스로의 양심을 들여다보며 그 가르침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고, 타인을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인격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의 심정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생활관 선생님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