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중고등학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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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간식단예정표 입니다(5/1~5/7),편식에 대한자료입니다.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06-04-29

우리학교 학생들도 편식하는 학생들이 좀 있는것 같은데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무기질등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기위해서는 골고루 먹는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중에 비타민 무기질의 결핍으로 영양제,기능성식품을 찾기보다는 지금부터라도 나물,김치도 조금씩 먹으면서 우리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을것같습니다. 편식에 대한 자료올립니다 읽어 보시구 편식하는 나쁜습관!! 버리자구요~~ 편식이란 ? 음식에 대한 기호가 강하여 한정된 음식만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편식의 원인 - 기호에 치우친 식사 - 어떤 음식을 먹고 구토나 설사 같은 불쾌한 경험을 했을때 - 부모를 비롯한 가족들의 편식이 그대로 전해질때 - 신경성 식욕부진이거나 욕구불만 그리고 충치 때문에 편식의 문제점 - 성장이 또래의 아이들보다 늦으며 뚱뚱해지기 쉽다. - 병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지고 피로가 빨리 옵니다. - 무슨 일이든 신경질을 자주내고 자기 중심적으로 성격 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 빈혈이 생겨 영양 결핍이오며 뇌의 성장과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 변비가 생길수 있으며 비타민의 부족 현상도 올 수 있습니다. 편식의 교정 방법 - 변덕스러운 기호와 편식은 전혀 다른 것이다. 좋아하고 싫어하는 음식이 수시로 변하는 것은 자연 스런 현상이므로 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긴 시간에 걸쳐 끈기있게 노력하여 교정 한다. - 아이에게 음식을 강제로 먹이지 말자. - 간식의 양과 시간을 잘 조절하여 규칙적인 식사를 하도록 한다. - 군것질도 삼가야 한다. 단맛은 소화기 계통의 기능을 약하게 만들어 편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 편식하는 음식부터 식탁에 올리고 먹는 양을 조금씩 늘려 나간다. - 어머니의 식습관과 가정환경을 분석하여 편식의 원인을 알아낸다. - 싫어하는 음식을 무조건 강요하지 않으며 아이에게 식품을 골고루 섭취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준다. 음식을 바르게 섭취하는 방법 - 한꺼번에 많이 먹지말고 골고루 먹는 습관 기르기 - 급하게 먹지 않고 꼭꼭 씹어 먹기 - 약간 부족한 정도로 먹고 과식하지 않기 주간식단표올립니다 파일열어보시구 의문이나 건의사항있으시면 올려주세요~~
첨부파일
주간식단표5월1일~5월 7일.xls 주간식단표5월1일~5월 7일.xls   다운로드 수 : [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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